미국 주식 엑셀 파일 공유 - 무조건 심플하게...!

 

 

 

미국 주식 하시는 분들 다들 이런 고민하실거에요

 

 

"아 한 눈에 내가 얼마 넣었는지 보고 싶다"

"내 총 투자 원금이 얼마였지?"

 

 

 

주식 계좌에서도 조회 가능하지만

미국 주식 투자 손익까지 포함한 금액으로 조회가 되기 때문에 

정확한 미국 주식 투자 금액을 산정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미국 주식 관리 하시는 분들께서 

애로사항이 많으실텐데요!

 

 

 

개인적으론 이 포맷에 정리할 때 가장 깔끔했습니다.

 

 

 

주식 보유 엑셀 정리.xlsx
0.02MB

 

 

 

 

미국 주식 엑셀 파일 - 종목, 금액, 개수, 환율만 입력하면 자동 계산

 

미국 주식 관리 엑셀

다른 분들께서 만들어 놓으신 걸 보니

굉장히 복잡하고 어렵더라구요!

 

 

저는 굉장히 심플한 기능만 원했어요!

 

 

미국 주식 관리 할때

 

 

 

총 투자 금액

투자 이유

실현 손익 기준

 

 

미국 주식 관리 시, 이 정도만 필요하더라구요

 

 

이 세 가지 요소를 관리해야지만

감정적으로 매수 매도를 하는 일이 없어지더라구요!

 

 

그래서 미국 주식 관리 엑셀 파일 만들었습니다.

 

 

미국 주식 엑셀 관리 파일 첫 번째 구성입니다.

 

 

우선 매입 정보입니다

 

 

 

항목, 개수, 평균 매입 단가를 입력하면

원화 환산, 총 매입 단가가 나옵니다.

여기서 총 매입 금액 (투자 원금)을 파악할 수 있죠

 

 

 

다음으로 매수 근거입니다.

 

미국 주식 관리 할 때, 가장 중요한 점인데요

내가 이걸 왜 샀는지를 알아야합니다.

 

 

그래야만 매수를 할 때도 신중히 충동 구매를 할 수 있고

갑작스럽게 팔 때에도 

매수 원칙에 따라 충동 매도를 하지 않기 때문이죠!

 

 

 

마지막으로 Remark 항목입니다.

 

 

미국 주식은 250만원 이상의 수익을 얻을 경우,

그 초과분에 대해 22% 세금을 내야 합니다...!

 

 

절세하는 방법으로

 

내가 매수한 종목이 - 손실을 기록하고 있을 때

매도를 했다가 다시 사는 방법인데요!

 

 

매도를 할 때 손실을 기록되고,

다시 살 때는 그 내역이 반영되지 않기 때문에 

내 총 수익에는 -손실만 기록되는 점을 이용한거에요

 

 

 

저도 이 방법으로 미국 주식 관리 하고 있는데요!

 

 

단점은 매도할 때 평균 수익률이 얼마였는지 기억이 안납니다.

대충 

"이 언저리에 팔아야하겠는걸?"

하다가는 큰 손실을 보실 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Remark 항목을 추가해서

미국 주식 관리 엑셀 상에 한 눈으로 볼 수 있도록 했죠!

 

 

 

미국 주식 관리 팁 - 각 종목 매입 규모 한 눈에 보기

 

이렇게 정리하시면

미국 주식 관리 할 때 중요한 점

종목별 비중을 한 눈에 볼 수 있어야 합니다.

 

 

 

이 자료를 만들기 전에 저는

엔비디아 비중이 이렇게 적은 줄 몰랐습니다 ㅋㅋㅋ

 

 

대충 300만원 언저리에 투자했는 걸로 알았는데

생각보다 훨씬 적은 금액을 투자해서 놀랐네요....

(스킬즈 사지 말고 이거 살걸)

 

 

이렇게 내가 인식하고 있는 금액과

다르다는 점을 한 눈에 그래프로 파악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입니다

 

 

 

 

 

보시면 아시겠지만

대단한 기술을 쓴 건 아닙니다.

 

하지만 미국 주식 관리 하는데 있어서 

기본적인 기능만 갖추면 

큰 문제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기본에 충실합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